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두물머리 소송비용 품앗이 성공 & 불복종 햇감자 주문하세요

by 불친절한 금자씨 2011. 7. 4.

 

빈집 메일리으로 온 소식, 
즐겁고 반가운 마음으로 블로깅 :-) 
그나저나 룸메 씨앗이 벌써 직거래로 감자 10kg를 샀는데 이를 우얄꼬.
고흐의 '감자먹는 사람들'처럼 밤마다 감자를 묵어야 하는가. ㅋㅋㅋ  

두물머리 하천부지에서 농사를 계속 짓는 것이 정당하다는 법원판결에 항소한 정부. 이 때문에 시작한 두물머리 농부들의 2심 소송비용을 마련하기 위한 <두물머리를 향해 쏴라> 후원모금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어요. 커피 한잔씩 덜 먹고, 두물머리로 시원한 아이스커피를 쏴주신 수백명의 배후들이 응원해주셨어요. 비용도 비용이지만, 알음알음 모여주신 사람들과 응원메세지가 두물머리 농부들에게는 큰 힘이 되었습니다. 2심 소송은 이제 막 시작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배후들이 응원하고 있으니만큼, 꼭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두물머리는 이제 막 모내기를 끝내고, 감자수확을 앞두고 있어요. 두물머리 유기농지에서 땅심과 손힘으로만 키운 햇감자는 두물머리 배후들과 4대강 토건공사를 막고 싶은 사람들에게만 판매하려고 해요. 감자판매수익은 두물머리를 지키고, 4대강 토건공사를 중단시키기 위한 싸움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판매 전에 한진중공업 85호 크레인, 제주 강정마을 등으로 보내, 우리 사회 곳곳의 저항지들에 연대하고픈 두물머리 농부들의 마음이 될 예정입니다.

두물머리에 절실한 것은 실상 후원금이 아니므로. 진짜 절실한 우리의 바람은, 팔려나간 감자알의 수만큼 많은 사람들로 다시 두물머리가 채워지는 것, 그렇게 모인 모두의 힘으로 대집행을 물리치고, 너무너무 소중한 이 땅을 지금 이대로 지켜내는 것. 부디 감자 한 알 한 알에 깃든 두물머리농민의 염원이 이뤄지기를…. (함께 감자를 심은 누군가의 바램)

올 여름 가장 맛있고, 가장 정치적인 햇감자 두물머리에서 주문하세요. 10kg 한 박스에 16,000원 20kg에는 32,000원입니다.(택배비 포함, 와~ 싸다!) 감자는 7월 중순 수확하여 택배 발송할 예정입니다. 주변에도 널리 알려주시고, 여기저기 선물하셔도 좋아요.

감자 주문은 http://8dang.jinbo.net/potato 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완공이 없는 4대강 공사는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곳곳에서 재앙과 비명소리가 들려오고 있지요. 파괴와 죽음의 현장을 두 눈으로 똑똑히 보고, 기록하고, 기억하고, 알리고, 역습하고 역전하기 위해서. 남한강 답사 프로그램을 준비했어요. (진보신당과 에코토피아가 함께 준비합니다!) 7/16 아침 서울서 출발하여 남한강 3개보와 지류/지천 그리고 두물머리 유기농지 등을 둘러보는 하루 일정입니다.

시간내용장소
09:00모이기 & 버스 타고 출발!서울시청 앞 광장
11:00강천보, 여주보 답사
12:00점심식사신륵사 근처
13:00이포보 현장 답사
14:00역행침식 및 구제역 매몰지 답사
16:00팔당으로 이동
17:00저녁식사팔당 인근
18:00답사/기록 나누기 (사진 슬라이드 등)
19:00뒷풀이두물머리

4대강 현장을 사진으로 보는 것과 두 눈으로 보는 것은 실제 어마어마한 차이가 있어요. 시대에 저항하기 위해 시대를 대표하는 파괴의 스펙타클을 꼭 오감으로 느껴볼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또 그 와중에도, 두물머리의 평화는 우리에게 큰 위로가 되리라 믿습니다.
참가비는 25,000원. 신청은 http://8dang.jinbo.net/node/1939에서, 버스 1대, 선착순 마감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