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상을 바꿀 아이디어, 실현가능하게 해 주는 곳이 풍년일세~

by 불친절한 금자씨 2011. 4. 18.
여성환경연대에서 활동하면서 화장품 성분 안전성 검색 사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들입다 영어화학명으로 적힌 어려운 성분을 안전도에 따라 빨강, 노랑, 초록으로 표시하고!
웬만한 시중 화장품 전성분과 가격과 용량, 기능 등도 알아보는!
화장품 바코드 스캔닝하면 이 정보가 쫘악 뜨는!
향후 동물실험 여부와 탄소발자국도 표시하는!!
(점점 가관으로 꿈만 뭉글뭉글 높아지는구료;;;)!
그런 사이트 말이다. 
우선 사이트DB는 맹글었고 스마트폰 앱으로 만들어야 활용도가 높아질거 같았는데
워낙 컴맹에다가 자본금도 없다보니 차일피일 미루고 있던 참이었다. 
그러던 중!
아이디어만 있으면 한 번 해 보라고 자금을 대 주거나
실현가능하도록 36시간 동안 IT업계 프로보노들을 매치시켜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반가운 마음이 들던 차, 
혹시 나와 같은 처지에 있는 시민단체 활동가나 사회적 기업에 관심있는 젊은이들도
(에구에구 젊은이들, 같이 해보게나~~)
 함께하면 좋을 거 같아서 포스트한다. 
많이 많이 참여해서 좋은 아이디어들이 팝콘 터지듯이 퐁퐁 솟아났으면 좋겠당. 

먼저 소셜 이노베이션 캠프!


안녕하세요, 2010 소셜이노베이션캠프에 이어 2011년에도 소셜이노베이션캠프36이 개최됩니다!
시민사회단체에서도 온라인을 활용하고, 달라진 스마트폰 환경에 대응하는 

웹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시민사회단체의 공익적 이슈와 아이디어를 온라인 웹페이지와 모바일 앱으로 

현실화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 2011 소셜이노베이션캠프36을 알려드립니다!



소셜이노베이션캠프가 뭐냐고요?

IT, 모바일 기술을 이용해 사회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프로젝트로서 시민/NGO/NPO들의 공익적인 아이디어를 접수 받아 아이디어를 선정, 그것을 숙성시켜 36시간 동안 전문 웹 기획/개발/디자이너들이 함께 모여 현실로 만들어 내는 마법같은 캠프입니다!


2010 소셜이노베이션캠프는 총 172개의 아이디어를 접수받아 그중 9개를 선정해서 온라인 웹사이크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결과물을 만들어 냈는데요, 그 중에는 주변 재래시장을 검색해서 찾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가는 날이 장날,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코스를 공유하고 캠페인 제안도 해볼 수 있는 펀라이딩(http://funriding.org), 재능기부를 하고 싶은 사람과 재능기부를 받고 싶은 사람/기관을 매칭시켜주는 소셜인(http://socialin.net) 등이 있습니다.


2011년도 캠프를 빛낼 6개의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2011년 소셜이노베이션캠프36은 총 6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이를 실제 구현물로 만들어 낼 예정입니다. 

현재 4월 8일부터 5월 5일까지 2011년 캠프 공식 홈페이지 http://2011.sicamp36.org 에서 아이디어 접수 받고 있고요, 올해는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아이디어에 대한 지원을 하기 위해 아이디어 접수시 운영의지와 운영 계획을 받고 있고, NGO/NPO의 경우 실제 운영할 아이디어를 접수시 가산점을 부여하여 선정할 예정입니다.


시민사회단체의 참여를 부탁드려요!

IT와 모바일 환경에 맞추어 시민사회단체들의 캠페인도 온라인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많이 활용하고 계실텐데요, 올해 계획하고 계신 캠페인이나 단체가 고민하고 있는 이슈가 있으시다면 그것을 온라인 웹과 어플리케이션으로 구현하는 아이디어를 접수해주세요! 이번 캠프를 통해서 구현될 아이디어로 선정된다면 아이디어를 숙성시키는 기회, 그리고 그것을 사회에 기여하거나 공헌하기를 원하는 IT직종 기획,개발,디자이너와 함께 구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시민사회단체 웹/온라인 담당자분들과 캠페인 담당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문의는 02-2031-2147, sicamp36@sicamp36.org 로 해주세요!


* 본 행사는 희망제작소, 해피빈재단, 다음세대재단이 공동 주최/주관하며, NHN, 다음커뮤니케이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네오위즈 마법나무재단에서 후원,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의 협력으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2011년도 이화여자 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청년 사회적기업 인큐베이팅 센터> 창업팀 모집 공고!

노동부의 사회적 기업이 요구하는 (돈과 관련한) 성과주의에 지치고 그 많은 행정서류에 나가떨어졌다면
관심가질만하다. 최대 삼천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 전문 인큐베이팅 서비스 중 공동사업 촉진과 다면적 멘토링, 그리고 창업공간의 특징은 씨즈-하자센터만의 서비스이므로 다른 위탁운영기관은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