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먹거리, 봄을 만나다 (오요리+파절이+UBS)

by 불친절한 금자씨 2013. 4. 17.



소셜벤처포럼, 두 번째 이야기. <먹거리>

사회문제에 관심있는 사람, 그 문제를 비즈니스로 푸는 것에 관심있는 사람.
누구나 자유롭게 와서 네트워킹할 수 있는 <소셜벤처포럼> 제 2회가 열립니다. 
소셜벤처포럼은 2달에 한번, 테마를 갖고 진행되는데요. 지난 번 테마 <지역, 커뮤니티>에 이어 이번 테마는 먹거리입니다. 

하루에 세 번 만나게 되는, 우리 삶의 필수 요소. 먹거리. 
좋은 먹거리의 생산과 유통, 그리고 우리 앞에 요리 되어 판매되기 까지. 먹거리의 전 Value Chain 안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회변화를 느껴보세요.   


해외 사례로 인사이트 얻기! 
 
소셜벤처포럼은 국내 사례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국내 임팩트 비즈니스 전문기관 <임팩트스퀘어>와 사회문제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위한 미디어 <베네핏>의 두 대표님이 전하는 해외 사례를 시야를 넓히세요. 
<임팩트 스퀘어>는 미국의 학교급식을 건강하게 개혁한 Revolution Foods(revfoods.com)의 사례를, 
<베네핏>은 윤리적인 소비가 어떻게 주류화가 되었는지 영국의 Fair Trade Licensing 사업과 미국의 Walmart사례를 짚어봅니다. 

 

먹거리 기업가들과의 만남. 

먹거리를 직접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가들을 만나세요. 서울에서 제주까지, 쭉쭉 뻗어갑니다. 
 
<파절이>: 종로구 한복판에서 농사짓는 파른한 젊은이들 이야기. 파절이가 될 때까지 농사를 지을 젊은이들의 도전. 
<오요리>정직한 식재료의, 다국적의 요리를 만날 수 있는 곳. 서울의 까페, 식당, 케이터링에 이어 제주까지 가게 된 이야기.  
: 우리는 서울에서 꿀벌을 키웁니다.We are urban beekeepers in Seoul, Korea.
 

비어 파티  
포럼이 끝난 뒤, 매력적인 공간 허브서울에서 당신과 같은 생각을 지닌 사람들과 자연스러운 네트워킹 시간을 즐기세요- 
네트워킹을 도울 봄날의 시원한 맥주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불토불토! 

*이번 2회에는 간단한 빵류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혹시라도 식사를 거르고 오시더라도 걱정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