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7.29 명동에서 유기농행진, 두물머리를 함께 지켜요!

by 불친절한 금자씨 2012. 7. 27.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열린 두물머리 유기농 보존 집회에서 '밭 전(田)'자 플래시몹 하는 중>


다음은 두물머리 거주 활동가 '모야'가 보낸 메일을 전문 옮겨와 실습니다.

모두들 명동에 '꽃까라 몸빼'바지 입고 '디즈이즈 농부' 밀집 모자 쓰고 오이와 애호박 등 자기가 좋아하는

텃밭작물 들고 유기농 행진에 함께 해요.

서울에서 할 수 있는 마지막 행동기회입니다!


행정대집행 예고일이 9일정도 밖에 안 남았네요. 이번주 일요일 유기농 행진이 서울에서 함께 무언가 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인 것 같아요. 우리가 많이 모여서, 신나고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어야, 저들도 겁을 먹고 다음주에 무언가 반전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이번주 일요일 유기농행진에 꼭 함께해주실거죠? 정말 마지막 기회입니다. 두물머리 함께 지켜요! (행진 웹페이지: http://riverun.org/doyou/parade )


행진을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시죠? 신나고 짜릿하면서도 진지하고 강력한 행진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준비되고 있어요! 무엇이 있는지 알아야 함께 행진을 잘 할 수 있겠죠? 그래서 소개합니다. 두유행진 방법론!

 

너도나도 연설

맨 앞에서 마이크든 사람만 혼자 떠드는 행진은 이제 그만! 미니 확성기만 있으면 너도나도 여기저기서 동시다발적으로 말할 수 있어요. 말하러 나왔는데 할 말해야죠! 미니확성기가 15명정도에게까지 들릴 수 있다고 하네요. 행진 안의 작은 집회! 당신이 호스트입니다.

 


분필낙서와 모내기 플래시몹

말로만 전달할 수 있나요? 글로도 전달할 수 있습니다. 행진 곳곳 우리의 구호를 흔적으로 남겨보아요 "두물머리 행정대집행 중단하라!" "발전 말고 밭전(田)", "공사 말고 농사", "레져 말고 삶" 가끔은 두물머리 못줄에 맞추어 함께 모내기도 하고, 그림도 그리고 분필과 함께 신나는 행진! 개인분필을 준비해오시면 좋습니다!


 

함께하는 구호와 동작

① 두물머리 만세: 구호나 발언 중에 "두물머리" 네글자가 나오면 함께 만세! ② 삼보일구호: 삼보 걷고 "농사" 다시 삼보 걷고 "오이"등 각자가 좋아하는 작물이름 외치기 ③ 공사냐 농사냐(노래:두껍아 두껍아): 공사냐 농사냐(씨뿌리기동작x2) 시멘트냐 밭이냐(호미질 하는 동작x2) (후렴)강제 철거 nonono! 대안 모델yeyeye! 레저 시설 nonono! 유기농지 yeyeye! nonono-머리위로 팔 번쩍 X yeyeye-머리위로 팔 번쩍 O 어려울 것 같다구요? 걱정마세요. 출발전에 함께 배워요!


 

홍보물 들기/나누기

두유작전에서 다채로운 홍보물을 준비합니다. 유인물과 피켓은 기본, 플랑, 만장, 깃발까지! 다 준비했는데, 들 사람이 없으면 난감하겠죠? 사이좋고 번갈아가면서 들고, 또 나누어요! 매력만점 홍보물들이 준비됩니다. 참, 개인피켓 준비해오시면 제일 좋아요!


 

태극권

올해 두물머리에서는 한 때 태극권이 유행이었습니다. 기의 순환과 농사를 통한 (똥의) 순환은 어쩐지 닮아있지 않아요? 두물머리 태극권이 도심 한복판에서 재현됩니다. 근데 누구나 함께할 수 있데요. 호홉을 가다듬고 동작을 따라해보아요. 근데 왜 하냐구요? 글쎄요, 아마도 무언가 응징하려고! ㅋㅋ



지난 두물머리 유기농 집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