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결사들의 수리병원

by 불친절한 금자씨 2012. 6. 21.




안녕하세요. 문화로놀이짱입니다.
문화로놀이짱에서는 6월 16일 마포구청 앞에서 "해결사들의 수리병원"을 엽니다.

해결사..?! 어떤 이야기들이 떠오르나요?
누구나 한번쯤은 부딪혀보았던 일상의 문제들을 삶의 여러 방식으로 풀어낸 숨은 고수들이 바로 이 시대의 일상 해결사가 아닐까요.

고등학교 졸업 선물로 받은 오래된 시계,  
결혼기념일에 무심한 남편이 건넸던 양산,  
시집 올 때 처음 장만한 살림살이와 가구 등
버리기엔 아깝고 정들고, 또 추억이 가득 담겨 있는 것들을 해결사에게 맡겨보는 시간입니다. ^^

처음 물건을 만났을 때의 설렘과 풋풋한 추억이 있는 우리 주변의 사물들과
시간이 지날수록 유난히 애착이 가는 일상에 꼭 필요한 사소한 물건들 모두 수리병원으로 들고 나오세요!

수리병원은 10월까지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마포구청 앞에서 열립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


수리병원 참여 병원 소개

1. 가구
▢ 해결사 : 버려지는 목재를 리메이크 디자인하는 사회적기업 문화로놀이짱
▢ 진료 내용
삐걱거리거나 헐거워진 의자, 손잡이 빠진 서랍, 밑판이 내려앉은 서랍, 다리가 부러진 밥상, 철물 교체, 파손 수리 등 간단하게 고쳐 쓸 수 있지만 방법을 모르거나, 공구가 없어 방치된 가구들을 고쳐드립니다. 또한 나사, 못, 경첩 등 목공 부자재 판매도 합니다.

▢ 가구수리병원 응급실 이용안내
문화로놀이짱 공방에서는
2012년 6월~10월 매월 마지막 화요일(6/26, 7/31, 8/28, 9/25, 10/30)
오후 1~5시까지 가구수리병원을 자체적으로도 운영합니다.
위치: 마포구 성산동 515-19번지, 마포구 대형버스주차장 내 벽돌건물

2. 자전거
▢ 해결사 : 두 바퀴로 만나는 건강한 생활, 더 좋은 자전거 http://www.bike-station.co.kr/
▢ 진료내용
바람 빠져 털썩 주저앉은 자전거, 부끄러워 새빨갛게 녹슨 자전거, 바퀴 잡는 브레이크등 자전거를 건강하게 회복시켜 드립니다.
▢ 자전거수리병원 응급실 이용안내
더 좋은 자전거에서는
365일 연중 무휴 자전거수리병원을 운영합니다. 오전 9시-오후6시까지. 점심시간 12시-1시.
위치 : 월드컵경기장 남문 버스정류장 앞

3. 시계
▢ 해결사 : 수리 경력 35년 정재섭 아저씨 “버리지 마세요. 반드시 필요한 때가 있습니다.”
▢ 진료내용
초침 빠짐, 시계 약주기, 시계줄 교환 등 시계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수리해 드립니다.

4. 칼
▢ 해결사 : 망원동 생선가게 아주머니가 극찬한 칼 가는 할아버지
▢ 진료내용
잘 안 썰려서 속 터졌던 과도, 식도, 가위 등 각종 칼들을 시원하게 갈아드립니다.

5. 구두
▢ 해결사 : 마포구청 앞 터줏대감 구둣방 할아버지
▢ 진료내용
각종 구두의 굽/밑창 갈이 등 내 발의 편안한 걸음걸이를 위해 구두를 수선해 드립니다.

수리병원을 함께 할 해결사를 찾습니다!
두 동강 난 안경을 수리할 수 있는 분
헤진 천 가방을 폼 나게 수선할 수 있는 분
오래된 가죽을 고급스럽게 염색하거나 수선할 수 있는 분
우리 주변에는 고쳐 쓰면 더욱 간지 나고 멋져 보이는 것들이 많습니다.
해결사들의 수리병원에서는
고쳐 쓰는 것을 좋아하고,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생활의 잔기술이 생겨난 다양한 일상 해결사들을 찾습니다.
전문가일 필요는 없습니다. 아마추어라도 주변인들과 고쳐 쓰는 즐거움을 함께 하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